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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 민원 발급제도

어디서나 민원처리발급제도는 민원인이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하거나 전화 및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하여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교부기관)에서 민원서류를 받는 민원편의 제도입니다.
  • 시행근거 : 2005. 7. 22부터
  • 신청기관 : 시·군·구·읍·면·동
  • 취급민원 : 135종(2018. 8월 현재)
    • 대상민원, 신청방법, 처리기간(시간), 수수료 등은 어디서나발급민원대상사무명 참조
  • 신청방법 : 방문, 인터넷, 전화
    • 전화민원대상(13종) : 건축물대장,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경계점좌표 등록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개별공시지가확인원, 개별주택가격 확인, 공동주택가격확인, 항공기등록원부, 부동산등기용등록증명서, 선박원부, 어선원부, 어업권원부
    • 인터넷 민원(50종) : 대한민국 정부24(www.gov.kr)에 접속하여 처리(증명) 기관에 신청
  • 처리시간
    • 즉시민원 : 접수후 3시간 이내
    • 유기한 민원 :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 의한 처리기간
  • 발급비용(발급수수료 + 업무처리비)
    • 발급수수료 : 민원서류 교부기관의 발급수수료(수입증지대) 적용
    • 업무처리비 : 없음(대학소관민원 중 국공립대학은 0원, 사립대학은 1,000원)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2통 발급시 : 2,000원(발급수수료 1000원X2통)
    • 국립대 졸업증명서 2통 발급시 : 600원(발급수수료 300원X2통)
담당부서
운영지원과
문의처
032-453-7148
최종업데이트
2018-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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