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인천경제자유구역

온라인민원신청 상세: 제목,작성자,질문일,조회수,질문내용, (으)로 구성된 표
답변완료 교육부 영종하늘도시 고6(가칭) 중투심 심의 통과시켜야합니다.
  • 작성자전보영
  • 작성일2017-11-21
  • 조회수230
  • 이관부서
안녕하세요. 영종하늘도시 입주예정자 입니다. 올해에 하늘도시로의 이사를 결정하였는데 하늘도시 내에 교통 및 학교 문제, 특별히 고등학교 문제가 심각하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되어 민원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 중 송도, 청라와는 다르게 영종하늘도시만이 그 지구 내에 매우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고등학교가 단 한 곳도 개교되지 않았습니다. 인생의 중요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고등학생들을 등하교길 위험에 노출 시키면서까지 등하교를 위해 무려 왕복 20km를 다니도록(영종하늘도시를 시골로 계획하신 건가요?) 하는 이러한 교육행정은 어떤 근거로 펼치시는 것인지 의아할 뿐입니다. 2019년 하늘도시는 약 9,000 세대가 입주할 예정으로 2020년에는 현재 학생수 대비 115% 증가 예상으로 현재 상태의 학교 환경에서 그 수용능력 초과 상태에 놓여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 중 송도와 청라도 영종과 마찬가지로 학교 환경이 갖춰지지 않았는지 나름데로 조사해본 결과(첨부파일 참조) 영종과는 전혀 다른 학교 환경에 놀라움을 감출 길이 없습니다. 조례에 명시된 1. 학교 간 거리, 교통의 발달 정도 등에 비추어 학생의 통학 가능 여부, 2. 향후 5년간 중학교 졸업생 수와 고등학교 입학 정원의 적정 균형 여부 등을 근거로 하여 하늘도시 내에는 초, 중, 고등학교, 특별히 고등학교 개교는 조속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늘도시 내에 A48 공사구역 옆에 위치한 고6(가칭)이 교육부 중투위 심사대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늘도시의 첫번째 고등학교가 될 고6의 개교, 반드시 추진되어야 합니다.

답변

답변자

이경해 / 운영지원과

답변일

2017-11-22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대 대하여 감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온라인 민원신청에 기재하신 내용은

인천시교육청 학교설립기획과에서 담당하는 업무로 이첩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처리결과는인천시교육청학교설립기획과(032-420-8464)에서 개별통지 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담당부서
운영지원과
문의처
032-453-7147
최종업데이트
2019-06-14
바로가기 QR코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점 주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0/250 보내기

전체 댓글 수

프로필 이미지
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