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FEZ 저널

홍보 동영상
포토갤러리
-
2021년 4월 1일(목요일) IFEZ는 토비스(TOVIS)와 산업용 모니터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토비스는 총 320억원을 투자, 송도국제도시 지식정보산업단지 내 10,857.3㎡ 부지에 3층 규모의 제조시설을 2021년 9월 착공해 2022년 말까지 건립 후 가동할 계획이다. 토비스(주)는 산업용 모니터, 휴대전화 등에 사용되는 트랜지스터 액정 표시장치(TFT-LCD) 모듈과 전장용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는 코스닥 상장사다. 세계 최초로 커브드(Curved) 게이밍 모니터를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등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전력하는 기술혁신 선도 기업으로서 전 세계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1, 2위를 다투는 글로벌 시장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 기준 매출액 4천억원대의 중견기업이다.
-
2021년 2월 25일 (목요일) IFEZ는 인천스타트업파크 개소식을 개최했다. 인천스타트업파크는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 및 바이오 융합 혁신기업을 육성하는 단일 사업 국내 최대 스타트업 지원공간이다. 미국의 실리콘밸리, 중국의 중관촌과 같은 개방형 혁신창업거점을 조성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대한민국 제 1호 스타트업파크다. 민간의 경험과 역량, 공공의 자원을 결합해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국내 최초 모델이다. 송도국제도시 인천대입구역에 주변에 위치한 복합건축물 ‘투모로우시티’를 리모델링했다. 내부는 사무공간 및 편의시설과 빅데이터, 인공지능(AI)센터, AloT(지능형사물인터넷)실증지원랩 등의 특화된 기업지원시설, 오픈스테이션, 중앙광장과 같은 교류 공간을 갖췄다.
-
2021년 2월 23일 (화요일) IFEZ는 송도국제도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내 병원 부지(송도동 송도과학로 85)에서 연세의료원 주최로 송도세브란스병원 기공식을 개최했다. 송도세브란스병원은 송도국제도시 연세대 국제캠퍼스 내 8만5,800㎡(2만6천평) 부지에 지상 14층, 지하 3층, 800병상 규모로 건립되며 2026년 12월경 개원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송도세브란스병원은 연세대학교 의료원의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 인프라를 통해 전문적인 특화진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인 지역 및 서해안 거점병원, 바이오 융합・연구 등의 기능을 갖춘 연구특성화 병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