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인천경제자유구역

보도자료 상세: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첨부파일 (으)로 구성된 표
"IFEZ 스마트시티 운영센터 시민 안전 지킴이 '톡톡'"
  • 작성자 이성주 / 스마트시티과
  • 작성일2018-11-15
  • 조회수161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진용) 스마트시티운영센터가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지난 11월 10일 새벽 2시 28분경 IFEZ 스마트시티운영센터에서 CCTV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던 관제요원이 청라라임로 16번길 27 노상에 주차된 오토바이를 대상으로 수상한 행동을 벌이는 용의자들의 모습을 발견해 112 상황실에 신속하게 신고했다.
○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새벽 2시 30분경 용의자들을 특수절도미수 현행범으로 검거했다. 관제요원은 도주하는 용의자들을 CCTV로 추적하여 인상착의와 도주로를 통보해 용의자들을 검거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범죄 피해 예방에도 크게 기여했다.
○ IFEZ 스마트시티운영센터의 활약은 이 뿐만이 아니다. 지난달인 10월에는 송도동의 한 족구장에서 의식불명 상태로 쓰러져있는 사람을 목격하여 즉시 119 상황실에 신고했고 긴급 출동한 구급대원들이 심폐소생술을 실시한 후 환자를 긴급히 병원으로 이송해 의식불명자의 호흡이 돌아왔다.
○ IFEZ 스마트시티운영센터의 신속하고 면밀한 모니터링과 소방과의 긴밀한 협조가 있었기에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었다.
○ 이에 앞서 지난 9월에도 길거리에서 술에 만취해서 자고 있는 사람을 네 차례 발견했으며 현장 출동한 순찰차가 취객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킨 후 귀가 조치하는 등 2014년 1월 개소하여 출범 4년을 넘은 IFEZ 스마트시티운영센터는 인천경제자유구역을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 데 일조하고 있다.
○ 연수구 송도동 G타워에 설치돼 운영 중인 IFEZ 스마트시티운영센터는 365일 24시간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CCTV 실시간 영상 감시 및 유관기관 공조체제 구축 △비상벨 호출 등 상황 발생에 따른 접수 및 전파 △방범·방재·교통·환경·도시민정보 제공 등 5대 공공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IFEZ 스마트시티운영센터가 24시간 한시도 쉬지 않는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으로서 존재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특히, 어린이와 여성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81115 보도자료(IFEZ 스마트시티운영센터 시민안전 지킴이 역할 톡톡).hwp (134 KB) 다운로드
바로가기 QR코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점 주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0/250 보내기

전체 댓글 수

프로필 이미지
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