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인천경제자유구역

보도자료 상세: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첨부파일 (으)로 구성된 표
"‘IFEZ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 국무총리 표창 수상"
  • 작성자 공상철 / 도시건축과 (032-453-7183)
  • 작성일2019-08-07
  • 조회수45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웹서비스중인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http://3dgis.ifez.go.kr)’가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 인천경제청은 9일까지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9년 스마트 국토엑스포’ 행사에서 IFEZ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의 우수성·활용성이 인정돼 국가공간정보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경제청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 이 서비스는 지리정보시스템(GIS)과 관련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세계 어디서나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PC 및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IFEZ의 송도, 영종, 청라국제도시의 현재와 과거 11년 동안의 항공사진, 3D모델링, 항공-VR 등 공간정보를 한 번의 클릭으로 조회 열람이 가능하다. 인천경제청의 주요 업무인 투자유치와 관련해 종이에 의한 평면적인 2D 방식이 아닌 입체적 설명과 홍보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 또 경관·건축위원회 개최시 입체적 3차원 모델링의 시뮬레이션 지원을 통해 신축될 건물 등에 대한 오류를 사전에 점검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특히 위원회 개최 후 시민들에게 오픈돼 내 집 주변에 건축되는 건물의 높이, 일조권, 가시권 등도 알 수 있어 시민들의 호응이 높다.

○ 특히 3차원 공간정보 서비스에서는 전국 최초로 IFEZ 지역 내 64곳에 달하는  입주기업의 대내외 기업홍보를 위해 자사 건물 외벽에 미디어 파사드식 홍보 동영상 서비스를 실시, 기업홍보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지난 2017년 1월 오픈 이후 현재 전 세계 65개국 15만여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전국 지자체 공간정보업무 담당자들의 의 벤치마킹의 장소로 자리 잡고 있다.

○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매년 IFEZ 3차원공간정보서비스의 3D, 2D, 항공-VR 자료를 업데이트해 IFEZ의 투자유치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190807 보도자료(IFEZ 3차원공간정보서비스 국무총리 표창 수상).hwp (135 KB) 다운로드
바로가기 QR코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점 주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0/250 보내기

전체 댓글 수

프로필 이미지
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