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인천경제자유구역

보도자료 상세: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첨부파일 (으)로 구성된 표
"무의대교 완공 이어 용유~잠진도 제방도로 확장공사도 완료...개발 가속화"
  • 작성자 홍경수 / 용유무의개발과 (032-453-7602)
  • 작성일2020-05-08
  • 조회수303

○ 잠진도와 무의도를 잇는 무의대교가 완공된데 이어 용유~잠진도 간 제방도로 확장 공사도 최근 완료됨에 따라 용유·무의 지역 개발 사업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용유·무의 지역을 경쟁력을 갖춘 관광·레저 허브로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 용유~잠진도 간 제방도로 확장 공사가 지난달 말 완료됐다고 8일 밝혔다.

 ○ 총 사업비 70억원이 들어간 이번 공사는 지난 2018년 8월 착공돼 1년 8개월여 만에 마무리됐으며, 제방도로 400m와 접속도로 300m 등 총 길이 700m인 도로의 폭을 종전 6m에서 10~12m로 확장한 것이다.

 ○ 이에 앞서 인천경제청은 총 사업비 704억원을 투입해 길이 1.3㎞, 폭 12m의 무의대교 건설공사를 지난 2014년 9월 착공해 올해 1월 완공한 바 있다.

 ○ 용유도에서 잠진도를 거쳐 무의도를 잇는 제방도로와 무의대교 등 주요기반시설 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무의도로의 접근성이 향상되고 교통이 편리해지면서 무의도를 찾는 차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무의도에 추진 중인 무의 LK와 무의 쏠레어 복합리조트 사업 등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개발사업의 가속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에 발맞춰 인천경제청은 지역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추진 중인 무의도 내 △큰무리마을 ~ 하나개입구 도로 확장공사를 조속히 완료할 예정이며, 현재 실시계획 인가 중인 △하나개 ~ 광명항, △하나개 ~ 하나개해수욕장 등 2개 도로와 용유 지역인 △공항서로 ~ 남북로 간 도로 사업도 총 778억원을 투입해 연내 착공 후 오는 2022년에 완공할 계획이다.

 ○ 정상철 인천경제청 용유무의개발과장은 “중구청과 협의해 앞으로 무의도 내부도로 확장공사·주차장 건설 등 부족한 기반시설 확충사업을 신속히 추진함으로써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용유‧무의지역이 해양문화·관광레저 중심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00508 최종 보도자료(무의대교 완공 이어 용유~잠진도 제방도로 확장공사도 완료).hwp (4 MB) 다운로드
바로가기 QR코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점 주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0/250 보내기

전체 댓글 수

프로필 이미지
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