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인천경제자유구역

보도자료 상세: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첨부파일 (으)로 구성된 표
"IFEZ, 지역 대학과 스타트업 발굴 청년 일자리 창출에 맞손
  • 작성자 김종원 / 스마트시티과 (032-453-7477)
  • 작성일2020-06-29
  • 조회수62

○ 인천 스타트업 파크를 통한 스타트업 발굴과 청년 일자리 창출의 시너지 효과를 거두기 위해 관계 기관과 지역 대학이 손을 맞잡았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9일 송도국제도시 경원재 앰배서더호텔에서 인천테크노파크, 청운대와 함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원재 인천경제청장, 서병조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이우종 청운대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이날 협약은 인천시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추진 중인 인천 스타트업 파크 조성 사업을 청운대가 교육부와 함께 하고 있는 국가 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 대학 사업과 연계함으로써 인천 스타트업 육성과 취업 등 지역 일자리 창출에 함께 힘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국가 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 대학 사업은 교육부가 지원하는 국책사업으로 국가가 장학금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기업에서 근로경험을 쌓아 취업과 연계하고, 또 기업은 부족한 인력을 지원받을 수 있어 대학과 기업 간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 이날 체결한 상호협력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가 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 대학 사업 등 대학 수주 국책사업 연계를 통한 스타트업 육성 지원과 취업연계 등의 상호협력 △스타트업 지원·육성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 및 글로벌 특화 클러스터 활성화 등이다.

○ 협약에 따라 인천경제청은 매칭을 통해 인천 스타트업 파크에 입주하게 될 기업들에게 청운대 각 분야의 학생 인력을 지원해 근로 경험을 쌓게 한다. 또한 청운대는 해당 사업과 관련한 7억원 이내의 예산을 인천 스타트업 파크에 지원하고, 스타트업 파크에서 일할 학생을 공학, 경영, 인문사회, 디자인, 문화예술분야 등 전체 학과를 대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 이우종 청운대 총장은 “올해 6월 네덜란드 한제대학(Hanze University)이 주관하는 한자대학동맹(HLU : Hanseatic League of Universities)에서 대학의 혁신과 개혁성 등을 반영한 WURI(World’s Universities with Real Impact) 세계 대학 랭크 순위에 청운대가 WURI 랭킹 3대 핵심지표 중 하나인 ‘산업적용 가능성’과 올해 신규 지표인 ‘학생교류 및 개방성’ 등 2개 부문에서 각각 30위와 28위에 오른 것은 인천 등 지역 사회와의 상생 및 협력과 관련한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한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토대로 인천 스타트업 파크의 스타트업 육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청운대학교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역의 각 대학들이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 육성 역량과 자원을 서로 연계해 인천지역 경제 생태계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융합 및 자생적인 스타트업 지원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함께 힘을 합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개방형 혁신창업 거점 구축을 위해 송도 투모로우시티에 조성되는 인천 스타트업 파크는 민·관 협업을 통해 창업자·투자자·대학 및 연구기관 등 혁신주체가 열린 공간에서 네트워킹(개방성+집적화+지속가능)하는 창업 집적공간이다. 오픈 데스크 120석과 59개실 등 전체 179개의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할 수 있다. 

첨부파일
200629 보도자료(IFEZ 지역 대학과 스타트업 발굴 청년 일자리 창출에 맞손).hwp (136 KB) 다운로드
바로가기 QR코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점 주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0/250 보내기

전체 댓글 수

프로필 이미지
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