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인천경제자유구역

보도자료 상세: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첨부파일 (으)로 구성된 표
"인천경제청 건설공사에 지역업체 참여 늘리는데 힘 쏟아"
  • 작성자 곽문권 / 도시건축과 (032-453-7222)
  • 작성일2020-07-01
  • 조회수98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내 각종 건설공사에 지역업체의 참여 확대와 하도급 참여율 향상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 인천경제청은 1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대형 건설사·인천전문건설협회 등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정호 인천경제청 도시건축과장, 정하음 인천전문건설협회 회장과 임원,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에서 대형 건설공사를 시행하고 있는 현대건설, SK건설, 호반건설 등 5개 건설 현장의 현장대리인과 외주구매 담당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건설업체의 하도급률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과 공사 발주 시 지역업체의 입찰 참여 등과 관련한 구체적 방안을 협의했다.
   특히, 인천경제청에서는 민간 대형 건설업체에 대해 지역업체의 하도급 참여율 목표를 40% 이상으로 하여 지역업체의 수주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김정호 인천경제청 도시건축과장은 “앞으로도 관련 업체·협회 등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건축심의 및 인허가 등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IFEZ 내에서 시행되는 각종 건설공사에 지역업체의 하도급 참여율을 극대화하는 한편, 지역건설인력 및 건설자재·장비 사용률을 더욱 높이는 등 대형 건설사와 지역건설업체의 동반 성장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00701 보도자료(인천경제청 건설공사에 지역업체 참여 늘리는데 힘 쏟아).hwp (23 KB) 다운로드
바로가기 QR코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점 주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0/250 보내기

전체 댓글 수

프로필 이미지
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