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인천경제자유구역

보도자료 상세: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첨부파일 (으)로 구성된 표
"IFEZ 혁신성장 위한 산업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서"
  • 작성자 김용준 / 투자유치기획과 (032-453-7302)
  • 작성일2020-07-10
  • 조회수119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입주 핵심기업 40여곳을 대상으로 잇따라 간담회를 개최하며 혁신성장을 위한 산업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 인천경제청은 10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이원재 청장을 비롯 IFEZ 입주기업의 대표와 임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IFEZ 입주기업 산업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간담회는 IFEZ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 핵심기업들을 대상으로 IFEZ의 비전과 투자방향을 공유하고 공통 과제를 발굴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했다. IFEZ의 비전‧전략과 연계성이 높은 세 가지 산업 분야에 대해 순차적으로 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 이날 첫 번째로 열린 물류·유통·항공 등 서비스 분야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은 ㈜신세계프라퍼티, DB쉥커, ㈜코스트코코리아, 아레나스 영종항공물류센터, ㈜SD프런티어, 아이에이티(주), 보잉코리아(유), 오쿠마코리아(주) 등 9곳이다.  
○ 두 번째 간담회는 오는 22일 첨단 부품‧소재 분야 입주기업 20곳, 마지막 세 번째 간담회는 오는 23일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입주기업 13곳을 대상으로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 이날 첫 번째 간담회에서 인천경제청은 IFEZ의 현황과 주요 추진계획, 서비스 분야의 투자유치 방향과 계획을 입주기업 관계자들에게 설명했으며, IFEZ와 입주기업간의 협력과제 발굴을 위해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한편,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수렴했다.

○ 이번 간담회는 혁신성장을 기조로 산업생태계 구축에 노력하고 있는 IFEZ가 입주 핵심기업들을 대상으로 소통의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기업들의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해 IFEZ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도록 더욱 노력하는 한편, 앞으로 IFEZ와 입주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00710 보도자료(IFEZ 혁신성장 위한 산업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서).hwp (24 KB) 다운로드
바로가기 QR코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점 주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0/250 보내기

전체 댓글 수

프로필 이미지
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