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인천경제자유구역

보도자료 상세: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첨부파일 (으)로 구성된 표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유치 필요성·방안 등 공유"
  • 작성자 최호영 / 서비스산업유치과 (032-453-7393)
  • 작성일2020-07-20
  • 조회수169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0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건립 최적화 방안마련 연구용역’ 과 관련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개최된 보고회에는 인천광역시청과 인천경제청, 인천시의회, 중구청,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국제공항공사 관계자 등 6자협의체 관계자와 배준영 국회의원, 안병배·조광휘 인천시의원,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글로벌 시민협의회(영종협의회) 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참석자들은 중간보고회에서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의 의료수요 요구도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최근 코로나 19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종합병원 유치와 관련한 필요성 및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 인천경제청은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 검토하고 전문가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더 폭넓게 수렴하는 등 용역결과를 종합적으로 검토, 영종국제도시에 적합한 종합병원 유치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용역에서 영종국제도시의 응급의료 등 필수의료서비스 및 항공재난과 감염병을 대비하는 종합병원 건립 필요성 등의 근거가 객관적으로 도출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합리적인 종합병원 모델을 개발하고 경쟁력 있는 유치 방안을 마련,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의 필수 의료서비스를 충족시키고 정주여건을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인천경제청은 영종국제도시에 주거인구수, 인구분포 현황 등을 고려한 경쟁력 있는 종합병원 유치 방안을 모색키 위해 지난 3월 ㈜미래병원경영컨설팅을 용역수행사로 선정하고 오는 9월까지 예정된 이번 용역을 진행 중이다.  

첨부파일
200720 보도자료(영종 종합병원 건립 최적화 방안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hwp (23 KB) 다운로드
바로가기 QR코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점 주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0/250 보내기

전체 댓글 수

프로필 이미지
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