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인천경제자유구역

보도자료 상세: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첨부파일 (으)로 구성된 표
"IFEZ 전략산업 핵심 기반시설 구축 본격화"
  • 작성자 황창선 / 신성장산업유치과 (032-453-7362)
  • 작성일2022-01-12
  • 조회수266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올해 지역 전략 산업의 핵심 기반시설 구축을 본격화한다.

○ 인천경제청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 구축, 커넥티드카 소재·부품 인증평가센터 건립 등에 총 5백억원을 투입한다고 12일 밝혔다.

○ 먼저 인천경제청은 바이오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 구축사업에 총사업비 313억 원 규모를 투입할 계획이다. 이는 이미 송도국제도시가 단일 도시로는 세계 1위인 88만 리터의 바이오의약품 생산역량을 갖추며 글로벌 바이오 허브로서의 위상과 잠재력이 더욱 확대되고 의약품 및 다양한 응용분야에서의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 이와관련, GMP(의약품 제조 품질 관리 기준) 수준의 시설을 갖춘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를 구축하기 위해 현재 센터 건립을 위한 기본·실시설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 착공, 오는 2024년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 연간 2천명의 바이오 전문인력을 양성하게 될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는 송도 연세대 국제캠퍼스 부지에 지상 4층, 연면적 6천600㎡ 규모로 들어서게 된다.

○ 이와함께 인천경제청은 187억원을 들여 청라국제도시에 커넥티드카 소재·부품 인증평가센터와 로봇실증지원센터를 건립, 미래 모빌리티의 혁신 성장거점으로 조성한다. 

○ 인천 로봇랜드 내에 들어서 될 커넥티드카 소재부품 인증평가센터는 연면적 4,470㎡ 규모이며 로봇실증지원센터는 2,000㎡ 규모로 두 센터 모두 올해 기본·실시설계를 거쳐 오는 2024년 운영이 목표다.

○ 커넥티드카는 정보통신기술(ICT)을 이용, 정보를 송·수신하고 활용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킨 자동차다. 앞으로 커넥티드카 산업이 본격화, 관련 소재·부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커넥티드카 소재·부품 인증평가센터는 미래 신산업의 핵심시설로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김태권 인천경제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은 “송도와 청라를 세계적인 바이오산업의 중심도시와 미래 모빌리티 성장거점으로 각각 조성, 미래 성장동력이 될 핵심 기반시설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20112 보도자료(IFEZ 전략산업 핵심 기반시설 구축 본격화).hwp (135 KB) 다운로드
바로가기 QR코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점 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