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인천경제자유구역

보도자료 상세: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첨부파일 (으)로 구성된 표
"9월부터 IFEZ 거주·활동 외국인 대상 무료 법률상담 시작"
  • 작성자 이종규 / 투자유치기획과 (032-453-7662)
  • 작성일2022-06-15
  • 조회수84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무료 법률상담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 이는 거주 외국인들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이들이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정착 과정에서 겪는 법적인 애로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 상담 분야는 사기, 폭행, 이혼 등 민·형사 분야 전반, 채권 및 채무, 이혼, 친권, 양육권, 출입국, 임대차 분쟁, 손해배상 등이다.
 
○ 외국인 법률상담 서비스는 인천지방변호사회 소속 외국인 상담 전문 변호사에 의해 진행된다.

○ IFEZ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외국인 가운데 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IFEZ 글로벌센터에 신청하면 상담 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 및 신청은 전화(032-453-7356)나 이메일(ifezglobal@gmail.com)으로 하면 된다.

○ 김태권 인천경제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은 “IFEZ 거주 외국인들이 언어소통 문제, 법과 제도에 대한 정보 부족 등으로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가 있어 이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외국인 지원기관과 협력을 강화, 외국인들의 정주 여건을 개선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IFEZ 글로벌센터는 외국인들이 한국문화를 이해하도록 하고 지역사회에서의 생활안정과 정착을 돕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 생활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첨부파일
220615 보도자료(9월부터 IFEZ 거주·활동 외국인 대상 무료 법률상담 시작).hwp (20 KB) 다운로드
바로가기 QR코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점 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