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력적인 도시 IFEZ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작성일 2022-12-23
  • 조회수 249
  • 1
Anniversary
매력적인 도시 IFEZ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By ifezjournal

2022년 11월 7일

No Comments

ANNIVERSARY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개청 19주년 기념
매력적인 도시 IFEZ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IFEZ 개청 19주년 기념식을 맞아 지난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미래 청사진을 그린 김진용 IFEZ 청장의 기념사를 전한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송도·영종·청라국제도시 주민 여러분!

오늘은 경제자유구역이란 새로운 발전 새로운 발전 모델을 통해 한국 경제의 새로운 도약과 미래성장동력을 만들기 위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출범한지 19년을 맞는 매우 뜻깊은 날입니다.

19년 전, 우리는 갯벌에서 홍콩, 상하이. 싱가폴을 능가하는 글로벌 경제 허브를 만들겠다는 비전과 열정으로 인천경제자유구역 개발에 첫 삽을 떴습니다. 그리고 19년이 지난 오늘, 우리의 비전은 현실이 되었고 인천경제자유구역은 인천과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과 고용 창출을 이끄는 견인차가 됐습니다. 19년 동안 인천경제자유구역이 이룩한 성과는 실로 놀라운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목표로 하고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프런티어라는 원대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아직도 할 일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우리는 보다 면밀한 전략과 계획 수립을 통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또 이겨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글로벌 비즈니스 프론티어를 비전으로 국제 비즈니스, 첨단 서비스산업 허브, 최상의 정주여건과 경쟁력을 갖춘 살고싶은 도시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먼저 민선 8기 핵심 공약인 제물포 르네상스 사업과 뉴홍콩시티(가칭) 사업 등과 연계된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초점을 맞춰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아울러, 송도국제도시 6·8공구 개발, 을왕산 IFUS-HILL 경제자유구역 지정, 청라국제도시 시티타워 건설, 아트센터인천 2단계와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 등 각종 현안 해결과 추진에도 노력을 경주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스타트업 육성을 통한 고용창출 등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통해 인천경제자유구역이 명실공히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는데도 게을리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미래도시의 또 하나의 경쟁력은 ‘정주여건’입니다. 살고 싶고 찾아오고 싶은 매력적인 도시 조성은 경제자우구역 개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를 위해 해양친수 기반의 워터프론트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문화예술 컨텐츠를 적극 확충해 나가는 한편, 공원, 녹지 확충, 교통 여건 개선 등 시민과 거주 외국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최첨단 스마트시티 조성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가 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아울러,인천과우리나라의미래먹거리인송도바이오산업을 더욱 성장시키고 바이오 메디-헬스-웰니스 산업으로 키워 K-바이오를 선도하는 세계적 바이오 메카로 육성하고 항공물류산업 육성, 제3연륙교 건설,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 등을 통해 새로운 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균형·창조·소통은 민선8기 시정의 3대 키워드입니다. 민심의 소재(所在)인동시에아이디어와제안의보고(寶庫)인주민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활발한 소통으로 시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 인천의 힘이 세계로 뻗어 나가는 원천으로 삼아야 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개청 19주년을 축하해 주시고 격려해 주신 분들께 거듭 감사드리며, 우리의 비전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분들과 함께 뜻을 모아 앞으로 힘차게 나아 가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달의 인기 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미디어문화과
  • 문의처 : 032-453-7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