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페루 국회의원 등 일행 IFEZ 스마트시티 벤치마킹 방문"
- 작성일 : 2018-10-31
- 조회수 : 616
- 담당부서
스마트시티과
페루 정부관계자 IFEZ 스마트시티 방문
IFEZ 스마트시티 플랫폼 등 기술력에 높은 관심 표명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로이 벤투라(Roy Ventura) 페루 국회의원 및 정부관계자 일행이 IFEZ 스마트시티 구축 운영 선진사례를 시찰하기 위해 30일 G타워를 찾았다고 31일 밝혔다.
○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개도국 공무원 초청 전자정부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방한한 페루 정부관계자 일행은 이날, 인천경제청을 방문하여 김진용 청장의 환대를 받고 스마트시티 주요시설을 둘러보며 IFEZ 스마트시티에 대해 높은 관심을 표명하였다.
○ 페루 정부관계자 일행은 “IFEZ 스마트시티는 페루에서도 성공사례로 잘 알려져 있어 이번 기회에 IFEZ를 직접 방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페루도 국가적 차원에서 추진 중인 스마트시티 사업에 IFEZ가 좋은 협력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이에 대해 김진용 청장은 “IFEZ 스마트시티 기술력은 교통과 안전 등 도시문제에 대한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한다”면서, “페루와 스마트시티 분야로 협력이 확대되도록 스마트시티 구축 운영 노하우 전수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올해 들어 이번이 140번째 해외에서 IFEZ 방문으로 이는 세계적으로 IFEZ 스마트시티가 그만큼 알려져 있다는 반증”이라며, 향후 이러한 정부 관계자 방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IFEZ 스마트시티 브랜드 가치 제고 및 수출 협력에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미디어문화과
-
문의처 :
032-453-7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