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인천경제자유구역

보도자료 상세: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첨부파일 (으)로 구성된 표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졸업식 개최...졸업식 76명에 학위 수여"
  • 작성자 강지혜 / 서비스산업유치과 (032-453-7405)
  • 작성일2021-06-04
  • 조회수41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글로벌캠퍼스 입주 외국대학인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가 4일 제3회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그레고리 힐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된 졸업식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졸업식이 개최되지 않았던 점을 감안, 올해는 지난해 졸업 학생을 포함해 총 76명의 학생이 학위를 수여받았다.

○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유타대 아시아캠퍼스에서 보낸 4년의 기간 동안 글로벌 리더로서의 상호 존중과 이해의 능력을 배운 여러분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코로나 19로 힘든 상황 속에서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한 학생, 학부모,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의 교직원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 그레고리 힐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대표는 “직업과 개인 삶에 있어서 성공은 리더십과 관용, 환희 등 세 가지 책임감이 따른다.”며 “이러한 책임감을 짊어지고 여러분의 여정이 어디로 향하든 글로벌 리더로서 전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졸업생들에게 전했다. 

○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는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 소재한 유타대의 확장형 캠퍼스로 지난 2014년 9월 인천글로벌캠퍼스에 개교했으며 교수진, 교육 커리큘럼은 물론 입학 및 졸업, 학위 수여 등 모든 학사 운영을 본교에서 직접 관리한다.

○ 현재 심리학, 신문방송학, 영화영상학, 도시계획학, 환경건설공학, 전기컴퓨터공학 등 의 6개 학부와 공중보건학, 생명의료정보학 등 2개의 대학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달 말 기준 65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의 영화영상학과는 영화 ‘미나리’의 한글 시나리오가 탄생된 곳으로, 정이삭 감독은 2018~2019년 영화영상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학생들과 함께 ‘미나리’의 영어 시나리오를 한국어로 번역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첨부파일
210604 보도자료(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졸업식 개최 졸업식 76명에 학위 수여).hwp (26 KB) 다운로드
바로가기 QR코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점 주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0/250 보내기

전체 댓글 수

프로필 이미지
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