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인천경제자유구역

보도자료 상세: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수,내용,첨부파일 (으)로 구성된 표
"IFEZ 청라호수공원 수목생육환경 개선 착수"
  • 작성자 유광선 / 청라관리과 (032-453-7693)
  • 작성일2021-06-07
  • 조회수163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지난해에 이어 청라호수공원에 심어진 수목들의 생육환경 개선에 나선다.

○ 인천경제청은 이달 중에 청라호수공원 일대에 대한 수목환경개선 사업에 착수, 오는 10월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 이 기간동안 인천경제청은 대왕참나무 등 28종 3,814주를 대상으로 △토양경운(토양을 갈거나 부수는 작업) △토양개량제 투입 △수목 주변 통기관 설치 등을 통해 수목 환경 개선을 추진한다.

○ 인천경제청은 지난해 말 수목 환경개선 1단계 사업에 이어 올해 2단계, 내년에 3단계까지 완료되면 청라호수공원의 수목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토양성분 조사 결과 임해 매립지인 청라호수공원은 생물 활성이 떨어지는 염기성 토양이며 나무뿌리의 양분 흡착력에 영향을 주는 칼륨, 마그네슘, 유효인산 등이 적정기준보다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 황현동 인천경제청 청라관리과장은 “이번 생육 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청라호수공원 내 수목이 잘 자라나 경관이 보다 향상되고 시민에게 푸른 녹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10607 보도자료(IFEZ 청라호수공원 수목생육환경 개선 착수).hwp (29 KB) 다운로드
바로가기 QR코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점 주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0/250 보내기

전체 댓글 수

프로필 이미지
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