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ght in site, IFEZ
  • 작성일 2025-04-30
  • 조회수 4
  • 0


IFEZ는 세계와 연결되는 관문이자 글로벌 혁신의 중심지다. 이곳에는 유엔(UN) 기구부터 국제기구, 인천글로벌캠퍼스(IGC), 글로벌센터까지 각 분야를 선도하는 기관과 단체들이 자리하고 있다.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 IFEZ 요 기관과   다.





01. IFEZ 한국어교실 수강생, 개항장 걸으며 “인천 역사속으로 Go~Go~”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IFEZ 한국어교실 수강생을 대상으로 ‘인천 중구 시티투어’를 진행했다. 1기 한국어교실 수강생 20여 명이ㅁ 참여했고, 개항장 거리를 찾아 영어 가이드의 해설을 들으며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IFEZ 글로벌센터는 2012년부터 한국어교실을 운영해왔다. 초·중·고급 단계별 한국어 교육 및 시티투어 등 한국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700명이 넘는 외국인들이 수료했다.이날 시티투어에 참여한 학생은 “이 프로그램 덕분에 한국에서의 생활이 훨씬 편안해졌다, 특히 시티투어는 인천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한국어도 연습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은미 투자유치기획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들의 정착을 돕고 글로벌 커뮤니티와의 교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FEZ 글로벌센터

IFEZ 글로벌센터는 주한 외국인들의 정주 지원, 문화 체험, 권익보호를 위한 외국어 전문상담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와 유선으로 확인 가능하다.








02. 녹색기후기금(GCF), 인천 독거노인을 위한 식품 기부


녹색기후기금(GCF, Green Climate Fund)이 남동구 지역의 독거노인을 위해 식품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녹색기후기금(GCF)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진행한 첫 번째 공식 사회공헌 활동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인천시와 칼빈매니토바국제학교(CMIS) 등이 참여한 민·관 협력형 프로그램으로, 기후 연대와 지역사회 기여라는 공공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지난 한 달간 녹색기후기금(GCF) 본부(G-Tower 12층)에서 임직원의 자율적인 참여로 진행됐으며, 쌀·통조림·라면 등 다양한 식료품이 모였다. 마련된 물품은 남동구 노인복지관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전달된다.

김철수 시 환경국장은 “녹색기후기금(GCF)이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 활동이 양 기관의 상생 협력을 위한 뜻깊은 출발점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모범이 되는 다양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녹색기후기금(GCF)

녹색기후기금(GCF)은 대한민국에 본부를 둔 최초의 국제기구로, 2013년 송도 G-Tower에 개소했으며 현재 350여 명이 근무 중이다.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공동 목표 실현을 위해 설립된 이 기구는, 지속 가능한 가치 실현을 위한 새로운 방식을 발굴하고 있다.








03. 한국뉴욕주립대 FIT, 세계 최고 패션스쿨 1위 ‘영예’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패션기술대학교(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FIT)가 글로벌 비즈니스 매거진(CEOWORLD Magazine)이 발표한 ‘2025년 세계 최고의 패션 스쿨(Best Fashion Schools In The World For 2025)’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지난 4월 10일 밝혔다. 세계 1위 패션스쿨인 FIT는 미국 뉴욕에 본교를 둔 특성화 대학이다. 패션 디자인·비즈니스 분야에서 오랜 역사와 우수한 교육 성과를 자랑한다. 2019년과 2021년, 2023년도에 이어 네 번째로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순위는 2024년 11월 15일부터 2025년 2월 22일 전 세계 180개 지역에서 활동 중인 25만명 이상 패션산업 종사자 대상의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한다. 선정 기준에는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 △채용 담당자 평가 △고용주 피드백 △취업률 △입학 기준 △전공 특화 △학문적 평판 등 항목이 포함됐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송도국제도시 내 인천글로벌캠퍼스(IGC)에 2012년 개교했다. 학부와 석·박사 과정을 모두 갖춘 국내 최초의 미국 대학이다. 북미 최고 수준의 이공계인 스토니브룩대(Stonybrook University·SBU)와 패션기술대의 유수 학과를 유치해 운영 중이다. 이곳 학생들은 뉴욕 캠퍼스와 동일한 교육과정을 이수한다.


이달의 인기 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아트센터미디어과
  • 문의처 : 032-453-7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