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FEZ 식도락 여행 : 버거룸181
  • 작성일 2024-03-18
  • 조회수 39
  • 1

IFEZ 식도락 여행


육즙 팡팡, 버거 한 


송도, 영종, 청라 각각 다양한 매력을 지닌 IFEZ.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 역시 다채롭다. 

IFEZ가 추천하는 ‘식도락 여행’ 맛집을 소개한다.





여유로운 경관에서 즐기는 수제버거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곳은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버거룸181. 원목테이블과 철제의자, 조명에 포인트를 준 가게 내부는 실제 미국의 버거집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또한 버거룸181은 ‘버거는 단순한 패스트푸드가 아니다’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버거의 퀄리티와 맛을 연구하며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송도의 숨은 맛집으로 자리를 지켰다. 


먼저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블루아보카룸은 신선한 야채를 베이스로 하여 아보카도의 부드러운 맛을 살리려 노력했다. 단순히 버거에 아보카도 정도만을 추가했다면 차별화를 두지 못했을 것. 이에 버거룸181은 직접 만든 블루치즈 소스를 위에 올려 조합이 잘 어우러지도록 고민하고 연구한 흔적이 묻어나는 버거를 개발했다. 특히나 이 버거는 치즈의 숙성된 향을 좋아하는 외국인 들에게 인기가 많은 메뉴 중 하나라고 한다.








신선한 패티 단짠의 조화 

치즈를 독특하게 곁들인 로스티드치즈룸도 이곳의 인기 메뉴 중 하나다. 숙성된 치즈는 굽게 되면 그 맛이 배가 되는 놀라움을 경험할 수 있다. 그 맛을 실현한 로스티드치즈룸은 치즈를 넓적하게 구워 그 위에 직접 만든 소스를 곁들인 메뉴다. 굉장히 고소하면서도 느끼하지 않은 버거와 넓게 퍼져있는 치즈가 눈길을 끌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패티의 굽기 정도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 중 하나다. 매일 아침 공수한 신선한 패티를 사용하기에, 버거룸181의 기본 패티굽기는 Medium이다. well-done을 원하는 분들께는 더 바싹 익혀드리기도 한다. 또한 수제버거와 함께 곁들일 ‘밀크쉐이크’는 시원한 맛을 더해준다. 실제 미국에서는 버거와 쉐이크를 함께 먹는 것이 워낙 일상화가 되어있다고. 짠맛과 단맛이 잘 어우러지는 선택을 하고 싶다면, 버거에 밀크쉐이크를 곁들여 보는 걸 추천한다. 이 외에도 수제맥주와 하이볼도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버거를 즐겨보길 바란다.  





장소 : 인천 연수구 센트럴로 160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상가 A동 2층 228~230호

전화번호 : 0507-1398-0056

운영시간 : 11:00-21:30 (월~금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메일주소 : burgeroom181 


이달의 인기 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미디어문화과
  • 문의처 : 032-453-7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