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혁신 성장을 선도하는 IFEZ 활동
  • 작성일 2023-04-27
  • 조회수 84
  • 0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IFEZ의 활동


IFEZ는 다각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글로벌 미래 도시로 도약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혁신 성장을 선도하는 IFEZ의 활동을 소개한다. 


#01 2023.02.09.



IFEZ-오스테드 코리아, 녹색전환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 체결

IFEZ와 오스테드 코리아가 녹색전환을 위해 뜻을 모았다. 체결한 양해각서 내용은 국내외 기업 유치를 위해 

IFEZ과 주변 지역에 대한 재생 에너지 사용 장려, 인천의 녹색전환과 녹색 경제 활성화 지원, 

기업들에 대한 탄소 중립 지식 공유 자문 제공 등을 담았다. 양해각서 체결은 글로벌 경쟁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탄소 중립에 대한 IFEZ의 선제적 대응, 오스테드 코리아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한 역내 재생 에너지 공급과 

전력의 안정적 공급검토 및 국내외 선도 기업 유치를 위해 이루어졌다. 



#02 2023.03.10.

IFEZ-중국 닝샤 후이족자치구 상무청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IFEZ가 중국과의 교류에 나섰다. 김진용 IFEZ 청장과 츄이엔샹(崔彦祥) 중국 닝샤 후이족 자치구 상무청 부청장 등이 G타워에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FEZ의 투자유치 경험을 벤치마킹하고 상호교류 및 협력 관계 구축을 희망하는 닝샤 후이족자치구 상무청의 요청으로 맺어졌다. 협약 내용은 상호 발전을 위한 도시개발·투자유치 등 다방면의 교류와 협력, 

상호 연락 채널 유지 및 협의 체제 확립 등이다.



#03 2023.02.08.

스태츠칩팩코리아·대한항공 항공엔진정비센터 방문

김진용 IFEZ 청장이 영종국제도시에 있는 반도체·항공 분야 앵커 기업인 스태츠칩팩코리아와 대한항공 항공엔진정비센터를 방문, IFEZ 내 첨단 반도체·항공 분야 혁신성장을 위한 지원 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날 김진용 IFEZ 청장은 스태츠칩팩코리아를 찾아 제2공장 증설 현황 등 주요 생산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대한항공의 항공엔진정비센터를 방문해 올해 하반기 착공 예정인 항공기 엔진정비 공장 건축 진행 현황과 항공 MRO(유지·정비) 사업 확대 계획을 듣고 항공기 엔진 테스트 셀(Engine Test Cell) 등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04 2023.03.29.

IoT-AI 기반 시설물 스마트관리 사업 협약 체결 

IFEZ가 지하 공동구를 디지털로 구축해 관리하는 공모에 선정돼 국비 17억5천만 원을 받게 되면서 더욱 안전하고 신속한 공동구 관리가 가능하게 됐다. 이번에 체결된 ‘IoT-AI 기반 시설물 스마트관리 사업’ 협약을 통해 송도 5·7공구 전체에 기존 40만 화소인 지능형 CCTV 71대를 200만 화소로, 관제 모니터를 각각 교체한다. 사물인터넷으로 영상, 진동, 화재, 온도 등을 할 수 있는 복합 센서 100대를 설치하는 한편, 광통신 선로를 추가로 설치한다. 이와 함께 송도 1·3공구 일부에도 IoT 복합센서와 관리 시스템을 신규로 설치한다. 



#05 2023.03.14.

인천스타트업파크-인천유나이티드 스마트 구단 구축 분야 스타트업 지원

IFEZ와 인천테크노파크는 인천유나이티드와 함께 스마트 구단 구축 관련 스타트업의 실증을 지원하는 ‘인천스타트업파크 Smart-X Sports(인천유나이티드)’ 프로그램의 참여 기업을 모집했다. 프로그램은 인천 스타트업파크와 프로구단과의 첫 협력 사업으로 스타트업은 관련 분야 실증을 통해 제품·서비스를 고도화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로구단과의 협업 사례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되어 스타트업의 혁신과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6 2023.02.23.

대학 특화 인프라 활용 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 지원 업무협약 체결

IFEZ는 서울대 등 7개 대학과 ‘대학 특화자원을 활용한 혁신 스타트업 육성 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주관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운영 중인 대한민국 1호 스타트업파크인 인천 스타트업파크의 스마트시티·바이오 분야 혁신 스타트업 지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체결되었으며, 주요 내용은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협력 거버넌스 구축, 대학 특화자원을 활용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스타트업 육성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연계 및 공동사업 발굴 등이다.



#07 2023.03.31.

송도 워터프런트 1-2단계 실시설계(안) 설명회 개최

송도국제도시 6공구 유수지와 북측수로를 연결하는 워터프런트 1-2단계 실시설계(안)과 관련한 주민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주민설명회는 지난해 6월 준공된 1-1단계 사업에 이어 추진 예정인 1-2단계 사업의 실시설계 주요 내용을 시민들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IFEZ는 다양하게 나온 의견들을 바탕으로 송도 워터프런트 1-2단계 사업에 반영,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08 2023.02.10.

'K-콘텐츠산업’ 핵심 전략산업으로 집중 육성

IFEZ는 인천연구원과 공동으로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K-콘텐츠산업 육성 연구’ 착수 보고회와 전문가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연구사업을 통해 K-콘텐츠산업 육성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콘텐츠산업 업계, 복합리조트, 산업정책, 도시계획 분야 등 전문가를 자문 그룹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지역 내 문화콘텐츠 자산, 인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기본계획 등과 연계·협력 등을 통해 실제 수요와 정책을 연계할 계획이다.



#09 2023.02.10.

연수송도경영자협의회 간담회 개최

IFEZ는 지역 경제인 단체인 (사)연수송도경영자협의회와 조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입주기업에 대한 지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간담회에서는 IFEZ의 투자유치 사업에 대한 설명 등 다양한 주제의 얘기들이 오갔다. 앞으로도 IFEZ는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입주기업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달의 인기 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미디어문화과
  • 문의처 : 032-453-7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