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송도컨벤시아 ISSUE & CALENDER
  • 작성일 2024-09-06
  • 조회수 86
  • 2

송도컨벤시아 ISSUE & CALENDER



MICE 산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인프라 중 하나는 전시컨벤션센터다. 

국제 회의부터, 인센티브 관광, 각종 전시박람회 등 복합적인 산업을 아우르는 송도의 랜드마크, 송도컨벤시아. 최대 450부스까지 

수용 가능한 전시장은 물론 국제 회의장, 행사장이 마련되어 다양한 국내외 컨벤션 행사들을 성공적으로 유치하며 MICE 산업의 떠오르는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MICE 산업의 떠오르는 메카, 송도컨벤시아의 이달의 이슈부터 행사일정까지 한 눈에 담았다.




MICE 산업?

마이스 산업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와 박람전시회(Events & Exhibition)를 융합한 새로운 산업을 말한다.



이달의 Convensia!


세계한인 비즈니스포럼 및 수출상담회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돼

인천시는 재외동포청과 공동 주관으로 ‘2024 세계한인비즈니스포럼(WKBF Incheon) 및 수출상담회’를 지난 8월 29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재외동포 경제인들이 모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재외동포 기업과 모국 기업 간의 상생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정책 제안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행사는 ‘K-Beauty 확산과 한인비즈니스 동반 성장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화장품협회 회장이자 일본에서 뷰티 편집숍 ‘코스무라(COSMURA)’를 운영하며 국내 중소기업 화장품의 해외 진출을 선도하고 있는 ㈜L&K 권용수 회장의 기조연설로 행사는 시작됐으며, 이어지는 발표 세션에서는 미주뷰티서플라이총연합회 조원형 총회장이 ‘미주시장 내 K-뷰티의 현재와 미래’를, 인천을 대표하는 뷰티 중소기업 ㈜아주화장품의 황인석 대표가 ‘국내 중소기업의 K-뷰티 수출 전략’을 주제로 각각 발표가 이루어졌다. 또한, 토론 세션에서는 고성현 경인여대 교수가 ‘산학협력 및 인재양성의 중요성’에 대해, 엄동기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혁신실장이 ‘K-뷰티 중소기업 수출지원 전략’에 대해, 백승민 엑스프리베 대표가 ‘외국인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K-뷰티 확산 전략’에 대해 각각 논의했다. 한편 오후에 진행된 수출상담회에서는 재외동포청이 14개국에서 초청한 재외동포 비즈니스 자문위원 20명이 바이어로 참석해, K-Beauty의 주역인 지역 중소기업들과 1:1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2024. 9. 송도컨벤시아 행사일정 








이달의 인기 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미디어문화과
  • 문의처 : 032-453-7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