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봄철 나들이 명소 ‘송도 롱비치 파크’
  • 작성일 2023-04-27
  • 조회수 275
  • 0

봄철 나들이 명소 송도 롱비치파크

랜드마크시티1호 수변공원


서해를 품은 송도국제도시는 특별하다. 푸른 수평선이 한 획을 긋고 있는 바다를 바라보며 걸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뜻한 햇살이 더없이 반가운 봄이다. 

일상을 벗어나 풍경을 잠시 바라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해와 바다가 만나는 귀한 장면을 볼 수 있는 ‘롱비치파크’가 기다리고 있다.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308-2     

구성 테라스로드, 노을그네, 인피니티공연장, 전망데크, 운동시설, 산수원, 진입광장, 암석원 등



새로운 주민의 휴식처 송도 일몰 명소의 탄생

매일 뜨고 지는 해이지만, 일몰의 짧은 순간은 언제나 특별하다. 낮과 밤의 경계에서 하늘을 온통 붉게 물들이는 일몰은 많은 이들에게 위로를 건넨다. 여기에 예쁜 빛을 지닌 바다가 더해지면 그 매력은 배가 된다. 지난해 12월, 송도국제도시에 특별한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가 생겼다. ‘롱비치파크’는 바다와 맞닿은 다목적 공원으로,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의 또 다른 이름이다. 다양한 시설과 긴 산책로를 지녀 누구에게나 든든한 휴식과 아름다운 경치를 선사한다. 특히 이곳은 인천대교가 일몰의 배경이 되며 아름다운 풍광을 선물한다. 


TIP

인천의 일몰 감상 시간 사계절을 지닌 한국은 따뜻해질수록 일몰이 늦어지고, 추워지면 밤을 더욱 빨리 만나게 된다. 

그중 늦봄, 초여름에 해당하는 오뉴월은 평균적으로 오후 7시 30분~8시 사이에 인천에서 일몰을 볼 수 있다. 

퇴근 또는 하교 후, ‘롱비치파크’에 들러 여유를 즐기며 일몰을 감상해보자.



1석 N조 다채로운 매력을 품은 공원

총면적 77,873㎡, 길이 1.2㎞에 이르는 큰 규모를 자랑하는 ‘롱비치파크’는 한 공간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큰 부지를 지닌 만큼 방문객을 위한 편의 시설이 곳곳에 준비되어 있다. 

돌을 쌓아 만든 산수원, 계단식 폭포 등 미관을 위한 공간은 물론 쉼터 데크, 흔들의자 등 산책 중 편히 앉아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노을 그네와 미끄럼틀, 트램펄린 등 아이들을 위한 공간은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이외에도 공연장, 운동시설 등 한 공간에서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1석 N조’의 공원으로 자리한다. 멀리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지만, 일상 속에서 작은 휴식을 선물하는 ‘롱비치파크’를 찾아가 보자. 혼자 거닐며 사색에도 빠져 보고, 때로는 가족·친구와 함께 도란도란 떠들며 걷다 보면 힐링은 바로 곁에 다가와 있다.




01 인천대교 

한국에서는 가장 길고, 세계에서는 5번째로 긴 인천대교는 총연장 21.38km로 송도국제도시와 인천국제공항을 연결한다.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넓게 펼쳐진 ‘바다뷰’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시원한 드라이브와 함께 붉게 물드는 하늘을 두 눈에 담는 일몰 명소로 손꼽힌다.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1113-70   

구간 영종국제도시 – 송도국제도시 


02 솔찬공원

인천대학교 뒤편, 연수구 해안가 간척지에 조성된 수변공원이다. 산책로와 해안 도로가 잘 조성돼 있어 차를 타고 가기에도 산책을 하기에도 편하다. 석양이 질 때면 노란색, 주황색, 남색 등 여러 색상이 하늘 전체에 그라데이션을 이룬다.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391번길 20   

가는 법 인천1호선 인천대입구역에서 버스(8번, 순환 42번, 43번, 3002번)로 이동 


03 오션스코프 

컨테이너를 활용한 외관이 인상적인 오션스코프는 해양물류의 중심인 인천을 상징한다. 컨테이너가 각각 다른 각도와 방향으로 설치되어 장소별로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늦은 오후, 전망대에 오르면 높은 빌딩 사이로 서서히 모습을 감추는 해를 관람할 수 있다.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80  

가는 법 인천1호선 센트럴파크역 2번 출구, 국제업무지구역 1번 출구 

 

이달의 인기 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미디어문화과
  • 문의처 : 032-453-7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