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원석 제8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취임
  • 작성일 2024-03-18
  • 조회수 60
  • 0






안녕하세요. <IFEZ 저널> 독자 여러분!

제8대 IFEZ 청장으로 취임한 윤원석입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 IFEZ는 2003년 대한민국 1호 경제자유구역으로서 지난 20년간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황량한 갯벌을 송도, 영종, 청라라는 최고 수준의 도시 인프라를 갖춘 도시로 변모시켰습니다. 


현재 IFEZ는 민선 8기 인천시의 비전인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 도시 인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동력으로서 새로운 역할과 기능을 전환해야 하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이에 이제부터는 새로운 전환점이자 시험대에 오른 IFEZ에서 그동안 쌓아온 글로벌 네트워크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일류 경제청’이란 새로운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 도전을 <IFEZ 저널> 독자 분들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독자 여러분! 


저는 선포한 꿈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을 ‘고객 중심, 성과 중심, 사람 중심’의 3대 경영 방침을 뿌리내려 잠재력을 더욱 끌어 올리고,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합니다


첫째는 고객 중심 경영입니다. 현재 고객을 개발중심에서 투자유치중심으로 전환하여 균형과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투자유치 타겟 고객을 찾아가고, 유치하며, 정착과 성장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고객지원 플랫폼을 강화하겠습니다! 


다음은 성과 중심 경영입니다. 소신을 갖고 자기주도적인 업무를 수행해 성과를 내는 조직 문화를 만들고, 균형 있고 미래지향적 성과 지표 개발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에 기반을 둔 피드백을 강화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람 중심 경영입니다. 인재 제일과 조직원의 역량강화에 중점을 둔 소통과 신뢰의 리더십을 통해 ‘Quality of Life’의 조직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저는 이러한 3대 경영방침 하에 다음과 같은 중점 전략과제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4대 핵심 전략산업 및 첨단산업 중심으로 투자유치를 집중하고 투자유치 업무 혁신을 통해 성과를 극대화 하겠습니다.


둘째, 인천경제자유구역을 확대하여 지속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민선 8기 핵심사업인 뉴홍콩시티와 제물포르네상스의 성공을 위한 초석을 다지겠습니다.

셋째, 미래성장동력과 지속성장을 위한 세계 수준의 본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 또한 모든 기업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업하기 좋은 글로벌 혁신 허브로 거듭나겠습니다.


넷째, 전세계인이 투자하고 정착하고 싶은 글로벌 미래도시 IFEZ를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ESG 경영과 고객 중심, 성과 중심, 사람 중심의 조직문화를 통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습니다.


지난 20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20년의 첫발을 내딛는 지금이, 독자여러분과 뜻을 모으고 힘을 합쳐야 하는 중차대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짐한 꿈을 꼭 이뤄나갈 수 있도록 애쓰겠습니다. 


<IFEZ 저널> 독자 여러분!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드는 IFEZ는 자부심으로 빛날 것입니다. 또한 홍콩과 싱가포르에 필적할 만한 세계 최고의 도시, 글로벌 Top 10 도시 IFEZ의 꿈을 현실로 바꾸겠습니다. 


인천과 IFEZ가 힘차게 열어갈 새로운 미래를 기대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윤 원 석


이달의 인기 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미디어문화과
  • 문의처 : 032-453-7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