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스타트업파크 소식
  • 작성일 2024-05-28
  • 조회수 90
  • 0

인천스타트업파크 소식


혁신을 품고, 세상을 바꾸는

인천 스타트업파크 소식을 만나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마구 샘솟는 곳, 

인천 스타트업파크가 IFEZ 내 입주해 있다. 

스타트업파크 정보부터 주요 이슈까지 지금 만나보자. 







NEWS

스타트업 파크 주요 이슈





1.스마트 시설 분야 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에 맞손

IFEZ는 지난 3월,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인천시설공단, 인천테크노파크 등과 ‘스마트 시설 분야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골자는 △스마트 시설 분야 혁신 스타트업 공동 발굴·육성, △스타트업 제품·서비스의 조기 상용화 지원을 위한 실증 프로그램 운영, △실증 지원을 위한 협력 거버넌스 구축·운영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스타트업은 인천시설공단에서 제공하는 체육관·공영주차장·공원 등 실증자원을 통해 혁신 제품·서비스의 성능을 검증받을 수 있다. 또 인천시설공단은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을 통해 해결하기 어려운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천스타트업파크는 ‘인천스타트업파크 트라이아웃(TRYOUT)’이라는 통합 브랜드 네임을 앞세워 기존 8개의 공공 분야 협력 파트너와 함께 실증 거버넌스를 구축, 인천이 스타트업 혁신기술의 실증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 IFEZ·인천TP·현대모비스, 스마트 모빌리티 스타트업 육성에 힘 합친다

FEZ와 인천테크노파크는 지난 4월 15일,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현대모비스와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 육성 지원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골자는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 혁신 스타트업 공동 발굴·육성, △스타트업 제품·서비스의 조기 상용화 지원을 위한 실증 프로그램 운영, △실증 지원을 위한 협력 거버넌스 구축·운영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천스타트업파크는 현대모비스의 전문가를 비롯한 다양한 실증 자원·실증 비용을 제공하는 트라이이웃(TRYOUT) 실증 프로그램의 Smart-X Mobility 민간 실증 프로그램을 시작, 스타트업들의 혁신적인 기술·제품의 실증에 많은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 현대모비스는 앞으로 실증을 통한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의 제품·기술 혁신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인천스타트업파크는 7개 공공기관, 8개 민간기업, 7개의 대학과 협력, 82개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 현장실증을 지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민간 분야 실증 협력 파트너를 더 확보, 실증 지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장소      인천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204

시설안내 사무실, 회의실, 인스타Ⅰ(실증센터, 피칭연습실, 홍보관 등), 

                인스타Ⅱ(그룹코칭실, 오픈스테이션 등), 인스타Ⅲ(오픈준비중)



이달의 인기 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미디어문화과
  • 문의처 : 032-453-7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