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20주년 홍보영상 제작현장
미~래~도~시~♬ 인천을 담았습니다
오는 10월 개청 20주년을 앞둔 IFEZ는 이를 알리기 위해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IFEZ의 비전을 담은 ‘미래도시 릴레이송’에 맞춰 송도·영종·청라국제도시 전경과 주요 모습이 펼쳐진다. 신나는 음악이 울려 퍼진 영상 촬영현장을 따라가본다.
#01
지난 7월, 송도국제도시 IFEZ 청사에 영상촬영 드론이 떴다.
건물 주위를 맴돌던 드론은 29층 하늘정원을 선회하며 현장을 카메라에 담았다.
#02
IFEZ 개청 20주년 홍보영상 제작에 참여한 김진용 IFEZ 청장은 만족스러운 장면이 연출될 때까지 ‘설레는 도시 청라, 비상하는 도시 영종, 앞서가는 도시 송도’라는 문구를 몇 번이고 외쳤다.
#03
그리고 이어진 다음 컷. 핵심 멘트 ‘미~래~도~시~♬’까지 OK! 내리쬐는 햇빛 아래서
‘미래도시’ 로고가 그려진 분홍색 티셔츠를 입고 30분간 촬영에 임한 김진용 IFEZ 청장은 끝까지 미소를 잃지 않았다.
#04
이번 홍보영상의 핵심 키워드는 ‘미래도시’다. 음계명 ‘미·레·도·시’와 발음이 일치한다는 점에서 착안해 해당 멜로디로 릴레이송을 제작하고 음악이 주가 되는 영상으로 기획됐다. 릴레이송 제작은 국내 광고음악을 다수 제작한 래퍼이자 작곡가 케이준이 맡았으며 누구나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중독성 강한 음악이 탄생했다. 이에 맞춰 김진용 IFEZ 청장의 멘트와 함께 송도·영종·청라국제도시의 주요 배경에서 각 등장인물이 노래를 이어부르는 모습이 교차로 편집될 예정이다.
이번 홍보영상은 향후 개청 20주년 기념행사를 비롯해 각종 행사, 홍보관, SNS 매체 등 다양한 곳에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IFEZ 홈페이지(www.ifez.go.kr)와 유튜브 채널(youtube.com/@IFEZKorea)에는 9월 중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달의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