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김진용 청장 "거주 외국인들 IFEZ 조기 정착에 최선"
- 작성일 : 2018-04-16
- 조회수 : 566
- 담당부서
투자유치기획과
김진용 IFEZ 청장 “거주 외국인들 IFEZ 조기 정착에 최선”
국외 거주 전문직 여성 네트워크 창립 5주년 기념행사 개최
○ 국외 거주 전문직 여성 네트워크(Expat Professional Business Women’s Network) 창립 5주년 기념 행사가 13일 IFEZ(인천경제자유 구역) 글로벌센터에서 열렸다.
○ 이날 행사는 IFEZ 외국인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외국인 커뮤니티 행 사를 지원하고 거주 외국인의 지역 사회 유대감 및 파트너십을 증진키 위해 마련됐다.
○ 행사에는 나이지리아, 잠비아, 알제리, 시에라 레온 대사 부인 등 많은 외 빈들이 참석, 자리가 빛났으며 초청 강연자로 나선 나이지리아 대사 부인 야스민 달하투(Yasmine Dalhatu)씨는 ‘거주 외국인 배우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 참석한 외국인 배우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 국외 거주 전문직 여성 네트워크의 의장인 나케고 이브라임-팜 (Nwakego Ibrahim Pam)은 나이지리아 왕족 출신의 사회변혁가로 현재 녹색기후기금(Green Climate Fund) 임원으로 있는 남편을 따라 송도에 거주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거주 외국인 배우자 입지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김진용 IFEZ 경제청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거주 외국인 배우자의 행복지 수를 높이는 것이 IFEZ의 하는 일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의 하나”라며 “앞으로 거주 외국인들이 잘 정착 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 을 것”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미디어문화과
-
문의처 :
032-453-7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