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FEZ 최초 지능형 로봇 외투기업, 유진로봇 본격 가동... 4차 산업혁명 선도”
  • 작성일 : 2018-04-30
  • 조회수 : 573
  • 담당부서 신성장산업유치과
“IFEZ 최초 지능형 로봇 외투기업, 유진로봇 본격 가동... 4차 산업혁명 선도”
250억원 투자해 지능형 로봇 제조 및 연구시설 건립, 본사도 이전
로봇‧ 공장자동화 ‧바이오 등 4차 산업혁명 선도 글로벌 기업들 투자 몰려

○ IFEZ(인천경제자유구역)에 세계적인 기업들이 둥지를 틀고 있는 가운데 국내 로봇 선도기업인 유진로봇이 지능형 로봇 제조 및 연구시설을 준공,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7일 오전 송도국제도시 지식정보산업단지 내(연수구 하모니로 187번길 33)에서 김진용 경제청장, 신경철 유진로봇 대표, 김재철 코스닥협회 회장, 문전일 로봇진흥원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진로봇 신사옥 준공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 유진로봇의 신사옥에는 지능형 서비스로봇 제조 및 연구시설이 들어섰으며 서울에 위치한 유진로봇의 본사도 송도로 이전했다. 총 250억원의 사업비 중 독일 밀레사가 1,180만불을 투자했다.
 
○ 세계적인 프리미엄 가전제품 제조기업인 밀레사는 유진로봇의 뛰어난 기술력을 보고 ODM(제조업자 개발생산방식)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분 투자로까지 이어져 이번 송도사업장 준공을 맞이했다. 1899년에 설립된 독일 밀레사는 진공청소기, 세탁기, 오븐 등 프리미엄 가전제품 제조 기업으로서 유럽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며 전 세계 100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연 매출액은 4.7조원에 달하고 19,5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 1988년 설립 이래 30년간 서비스 로봇 분야 한 우물을 파온 유진로봇은 국내최초 청소로봇 상용화, 세계 최초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로봇 개발 및 상용화 등 최고의 서비스로봇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 유진로봇의 청소로봇은 독일 3대 가전 잡지‘ETM’으로부터 청소로봇 성능평가 1위, 독일 로봇 리뷰 전문사이트‘로봇터자우거’로부터 로봇 청소기 부분 최고점 획득,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청소로봇 세계일류상품 5년 연속 인증 등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유비쿼터스 로봇인‘아이로비큐’는 대한민국 U로봇대상을 수상했고, 유아교육 콘텐츠를 탑재해 전국 2,500여 곳의 교육기관에 판매보급되고 있다. 군사용 로봇인 ‘롭해즈’는 이라크 자이툰 부대에 파견됐다.
 
○ IFEZ 최초의 지능형 로봇 분야 외국인투자기업인 유진로봇의 투자는 4차 산업혁명 선도기지로 도약하겠다는 IFEZ의 꿈을 현실화시켜주고 있다. 실제로 IFEZ에는 바이오(삼성바이오, 셀트리온, 머크 등), 공장 자동화(아마다, 오쿠마), 항공(보잉, 휴니드)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글로벌 기업들이 다수 투자를 완료하였다. 아울러, 청라국제도시의 로봇랜드와 함께 로봇산업 발전을 선도할 여건이 마련되었다.

○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IFEZ는 4차 산업혁명 선도기지로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하며, 유진로봇이라는 파트너가 있어 든든하다. 유진로봇이 송도 신사옥 건립을 통해 세계 최고의 지능형 로봇 기업으로 승승장구해 나가길 기원한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 신경철 유진로봇 대표이사는“앞으로 유진로봇은 최고의 품질과 혁신가치를 창조하는 지능형 서비스로봇기업으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여 국가에 필요한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인사말을 전하였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미디어문화과
  • 문의처 : 032-453-7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