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IFEZ 송도 공동구 사고 대비 재난대응훈련 실시"
- 작성일 : 2018-05-18
- 조회수 : 682
- 담당부서
도시건축과
IFEZ 송도 공동구 사고 대비 재난대응훈련 실시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의 지하 공동구 재난사고에 대비한 대응 훈련을 1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동구는 통신 및 전력 등을 공급하는 사회기반시설로 화재 등이 발생하는 경우 대형 재난 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높은 시설이다.
○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열린 이날 훈련은 송도 1‧3공구 4-2 환기구 인근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대형 싱크홀이 생기면서 구조물이 파손되고 전력구 및 통신구에서의 화재와 함께 상수도관에서의 누수가 발생한 최악의 상황을 가정했다. 이어 송도 공동구 중앙통제실 근무자가 상황을 인지, 초동조치와 화재진압 등을 위한 재난 대응 체계에 따라 상황을 전파하는 순서로 이뤄졌다.
○ 특히 인천경제청은 행안부, 인천시설공단,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와 한전, KT 등 10개 기관과 함께 내실 있는 훈련을 위한 관계자 실무회의를 4차례에 걸쳐 열고 △재난 유형별 상황 설정 통합 시나리오 작성 △상황별 행동 요령 △참가자의 임무와 역할 및 상호 토론 등을 통해 재난 대응 능력 향상에 만전을 기했다.
○ 경제청 관계자는 “이번 훈련의 목적은 공동구 사고에 대비, 재난 대응 합동훈련을 통해 드러난 문제점을 ‘현장 조치 행동 매뉴얼’에 반영하는 등 신속한 재난 대응 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것”이라며 “안전의식과 재난대응 능력을 향상시킨 좋은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미디어문화과
-
문의처 :
032-453-7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