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 약속대로 준비 척척 ”
- 작성일 : 2018-09-18
- 조회수 : 757
- 담당부서
서비스산업유치과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 약속대로 준비 척척 ”
연세의료원장 인천경제청 방문, 병원 건립 관련 진행사항 협의
○ 윤도흠 연세의료원장과 이경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부총장은 9월 17일(월)에 인천경제지유구역청을 직접 방문하여 김진용 청장과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 준비 관련 협의를 진행하고 병원 건립에 대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약속했다고 18일 인천경제청이 밝혔다.
○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에 대하여 그간 인천경제청과 협상을 진행해온 윤도흠 의료원장이 연세의료원장 연임에 성공하여 8월에 재취임하면서 송도세브란스병원은 더욱 탄력을 받을 예상이다.
○ 그간 연세의료원은 8월 6일자로 조직 내 국내사업부서에 송도병원건립기획 전담 인력을 배치하였다. 또한, 의료원장이 위원장을 맡고, 기획조정실장, 의대학장, 약학대학장 등 연세의료원 주요 보직 교수들이 부위원장과 위원으로 참여하는 “송도세브란스 글로벌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건립기획위원회”라는 TF팀을 발족하였다. 이 위원회에서는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방향과 운영 전략외에도 산·학·연·병원 글로벌 바이오 헬스클러스터 구축 방안에 대하여 심도 깊게 논의할 예정이다.
○ 현재 연세의료원은 송도세브란스 건립 관련 기본설계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설계를 통해 병원건축물 구조와 착공 도면, 배치도, 조감도 등 기본도면을 확보한 후 이를 기반으로 실시설계를 진행하게 된다.
○ 또한 윤도흠 의료원장은 송도국제캠퍼스 내 송도 내 바이오기업들과 약학대학들과 연계하여 연구 중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해외 대학 유치 방안도 송도국제캠퍼스와 함께 협의중임을 밝혔다.
○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300만 인천 시민들이 염원하고 있는 송도세브란스 병원 건립 준비에 더욱 더 속도를 내줄 것을 당부하며, 건립에 필요한 제반 행정사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미디어문화과
-
문의처 :
032-453-7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