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경제청, 중국 다롄 자유무역시험구와 업무협약 체결
  • 작성일 : 2024-09-08
  • 조회수 : 64
  • 담당부서 투자유치기획과 (032-453-7315)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윤원석)5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윤원석 청장과 슝마오핑 중국 다롄시 당위원회 서기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도시개발 및 투자 촉진 등의 교류와 공동협력 국제교류와 경제무역 협력 체계 구축 공항·항만·물류의 경제교류 협력 지원 바이오·헬스케어 및 보건·의료분야에 관한 공동협력 등이다.

 

인천시와 올해로 우호도시 30주년을 맞이한 중국 다롄시에 있는 자유무역시험구와의 업무협약인만큼 인천경제청은 이번 협약으로 인해 중국과의 협력과 교류가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날 윤원석 청장과 슝마오핑 당서기는 집무실에서 만나 도시 간 교류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깊은 대화를 나눴다.

 

이어 김종환 경제청 투자유치사업 본부장과 중국 랴오닝 자유무역시험구 다롄지역관리위원회 스리창 주임이 협약서에 사인을 했다.

 

20174월에 설립된 중국(랴오닝) 자유무역구는, 전 지역에 1200여개의 외투기업을 유치하며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현재 신에너지, 장비 제조, 디지털 정보, 생명 건강 등 4개의 전략적 신흥 산업을 육성시키고 있다.

 

현재 자유무역구 안에는 한국과 일본 기업이 전체 외투기업 수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고, 그 중 한국 기업은 약 210여개가 진출해 있다.

 

윤원석 청장은 인천과 다롄시가 지난 30년 간 쌓은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고자 한다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두 특구가 함께 투자유치 기회를 모색하고 협력하는 발전적인 관계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